언론보도

[국내] [한국NGO신문] 지구촌나눔운동, "핑크럭키박스로 행운도 잡고 르완다에 기부도 하세요"

2023-05-16 782



국제개발협력 NGO 지구촌나눔운동(이사장 김혜경)은 플래시커피코리아(대표 고운)와 5일부터 31일까지 르완다 어린이 급식지원을 위한 핑크럭키박스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플래시커피 신사 플래그십 스토어점에서 5일 오전 11시부터 오픈됐다.

핑크럭키박스는 지구촌나눔운동과 송재희·지소연 지구촌나눔운동 홍보대사 그리고 플래시커피코리아가 함께 ‘재미있는 기부’라는 콘셉트로 1만 원를 기부하고 다양한 선물이 들어 있는 핑크박스를 뽑아가는 형식이다.

핑크박스 안은 헬로포토, 까롯, 베루툼, SW19, 올더마, 에이미원더, 골스튜디오, 타임플릭, 버머초어스, 쇼콜라뮤제, Sy2c, 멜로페, wmfe613, 피보 등 기업의 후원 물품으로 채워진다.

작년에 이어 다시 열리는 이번 핑크럭키박스는 많은 유명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들을 포함, 기업인들과 일반인들이 대거 참여하면서 기부의 새로운 장르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송재희·지소연 홍보대사는 매해 어린이날을 기념하면서 지구촌 어린이를 위한 모금 행사로 ‘핑크럭키박스’를 개최한다. 올해 행사를 통해 마련된 기금은 르완다 어린이 급식비를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김혜경 지구촌나눔운동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구촌나눔운동은 격식을 갖추거나 딱딱한 느낌을 주는 기부말고도 다양한 방식으로 주변에서 쉽게 참여하고 접근할 수 있는 기부방식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