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사업

캠페인

캠페인
지구촌나눔운동은 국제개발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높이고, 세계시민으로서 빈곤퇴치 활동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캠페인은 10월 17일 ‘세계빈곤퇴치의 날’ 등 국제개발 관련 주요 행사일에 개최되며, 온-오프라인을 통해한국뿐만 아니라 지구촌나눔운동 해외사업소가 위치한 국가의 시민들도 동참하고 있습니다.

정책연대

지구촌나눔운동은 지구촌의 빈곤퇴치를 위해 정부와의 정책대화에 참여하고
국내외 시민사회와 연대하는 등 시민사회의 의견을 활발히 개진하고 있습니다

· KCOC 전 정책위원 활동(2013~2018) 및 현 회원
· KOFID(국제개발협력시민사회포럼) 정책운영위원

국제개발협력위원회

국제개발협력위원회
김혜경 이사장은 2014년 8월 국무총리실 산하 국제개발협력위원회의 민간위원에 위촉되어, 2년의 임기 동안 우리정부의 개발원조 정책에 시민사회의 의견을 개진하는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조현주 사무총장은 2012년 8월 국무총리실 산하 국제개발협력위원회의 민간위원에 위촉되어, 2년의 임기 동안 우리정부의 개발원조 정책에 시민사회의 의견을 개진하는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정책논의 참여

정책논의 참여
지구촌나눔운동은 Post-2015 Korea Forum과 부산세계개발원조총회 등 보다 효과적인 개발활동을 위한 정책논의에 참여하여 시민사회의 의견 개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UN 장애인권리위원회

UN 장애인권리위원회
김형식 이사는 2011년부터 UN 장애인권리위원회 위원으로 피선되어 장애인권리협약의 이행을 감독하는 역할을 하였으며, 2015~2018년 임기 선거에서 재선되어 국제개발협력의 장애인 분야에 대한 활발한 정책제언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